< 8월 5일 주일 >

1. 성경 : 로마서 1장 16 ~ 17절

  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 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For I am not ashamed of the gospel of Christ, for it is the power of God to

 salvation for everyone who belives, for the Jew first and also for the Greek. 

 17. 복음에는 하ㅏ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For in it the righteousness of God is revealed from faith to faith;

 as it is written "The just shall live by faith."

 

2. 제목 : 복음의 성격과 내용

 

3. 찬송 : 94장(구102장)주 예수보다 귀한 것은 없네(요21:15)

 1. 주 예수보다도 귀한 것은 없네

    이 세상 부귀와 바꿀 수 없네

    영 죽을 내 대신 돌아가신

    그 놀라운 사랑 잊지 못 해

   세상 즐거움 다 버리고 세상 자랑 다 버렸네

  주 예수보다더 귀한 것은 없네 예수 밖에는 없네.

 1. I'd rather have Jesus than silver or gold,

    I,d rather be His than have riches untold;

    I'd rather have Jesus than houses or land,

   I'd rather be led by His nailpierced hand.

   Than to be the king of a vast domain Or be held in sin's dread away;

  I'd rather have Jesus than anything  This world affords today.

 

4. 내용

  1) 복음의 성격

    (1)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2) 먼저는 유대인과 헬라인에게라는 것은 유대인이 예수님을 먼저 보고 알았기 때문이다.

    (3) 복음은 유대인과 헬라인에게라는 것은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가리켜는 것이다.

    (4) 바울은 이 복음으로 인하여 부끄러워 하지 않는다고  한다. 

 2) 복음의 내용

    (1)  하나님의 의가 나타난다.

    (2)  복음은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한다.

 3) 이신득의론

   (1)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하박국 2장4절)

   (2) 만인은 죄인이다.

   (3)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5. 생각하기

  1) 당신은 무엇을 가장 부끄럽게 생각합니까?

 

  2) 당신이 가지고 있 것 중에서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3) 부끄러운 것을 감추려고 어떻게 하십니까?

 

 

 6. 묵상의 시간

 요즘 우리나라는 보수와 진보의 갈등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참다운 보수와 진보의 갈등이 아닙니다. 친북이 아니면 보수요, 친북이면 진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회에 대하여 비판을 하고 좌경화이면 진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수라고 합니다. 우리 자신은 보수입니까? 진보입니까?

 그런데 거창고등학교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거고 출신을 진보라고 합니다. 그것도 좌경화된 진보입니다.    

  저의 경험입니다마는 매우 뜻밖에 황당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경기도 특수교육 협의회가 있었는데 협의를 끝내고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둘러앉아 이야기를 하는데 그 자리에서 어쩌다 거고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나이가 50이 다 된  선생님이 매우 뚱단지 같이 "거창고등학교는 빨갱이 학교입니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모두가 의아해하면서 앉아 있는데 두번째 그 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까?

 나는 속으로 너무 놀라서 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헤어지는 자리에서 어떻게 그 말을 하느냐고 물었더니 자기 처남이 둘이나 거고 출신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거고 졸업생은 빨갱이가 결코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요사이는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도 좌파에 은근히 동조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진정한 보수와 진보는 성경에 의하여 판단되어야  합니다.  

 

7.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하는 마음으로 말씀을 묵상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한 것 같이 믿음으로 남은 여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